이력서 작성 요령 및 주의사항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라면 가장 먼저 이력서 작성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이력서는 나 자신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위한 문서이기 때문에 단순히 글만 쓰는 것이 아니라 직무능력 및 역량 또한 보여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본인만의 차별화된 이력서를 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 또는 직무 특성 파악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 방법을 계획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최종 검토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이력서 작성 요령 및 주의사항을 참고하셔서 완성도 높은 이력서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이력서
당신의 이력서는 당신을 만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채용 담당자의 선택 위해 당신의 자격을 명확하고 간결하며 전략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기술, 업무 경험, 그리고 자산을 전달해야 합니다. 이력서는 당신이 고용주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방식으로 당신이 전문적으로 성취할 수 있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갑자기 취업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최신 이력서는 성공적인 구직의 포인트입니다. 아래에 좋은 이력서를 쓰는 방법과 무엇을 포함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이력서 작성 요령
1. 이력서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유지하세요.
2. 이력서를 여러 번 교정하세요.
3. 이력서를 2페이지로 제한하세요.
4. 지원하려는 직책에 맞게 이력서 맞춤 제작하세요.
5. 달성한 성과를 강조합니다.
6. 정직하게 작성하세요.
7. 성과를 수량화하세요.
8. 간단한 단어와 설득력 있는 동사를 사용하세요.
9. 봉사활동 내용을 포함하세요.
10. 연락처 정보를 다시 확인하세요.
이력서 작성 시 주의사항
1. 부적절한 이메일 주소 사용 안 함
2. 불필요한 개인 정보 포함 안 함
3. 인칭 대명사 사용 안 함
4. 단순하게 업무 책임 나열하지 않음
5. 일반적인 진술을 하지 마십시오.
6. 이전 작업을 종료하는 이유 포함하지마세요.
7. 추천서를 포함하지 마세요.
8. 취미나 관심사를 포함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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