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스트레스 해소법 7가지 (효과적으로 줄이는 법)
취업 스트레스란?
취업 스트레스는 반복되는 실패가 만들어내는 만성 무기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유 없이 계속 우울하거나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편두통, 소화불량 등의 증상도 있다고 합니다.
취업 스트레스 원인
1. 충분한 시간이 없다
여러분은 종종 일과 가정의 모든 일의 균형을 맞추려고 하루 종일 뛰어다닐 수 있지만, 여전히 여러분의 목록에서 모든 것을 체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건강하지 못한 생활 방식
어떤 사람들은 시간 부족으로 인해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 방식을 채택할 수도 있지만, 예를 들어, 제대로 먹을 시간이 없어서 패스트푸드로 눈을 돌림으로써, 다른 사람들은 이미 스트레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 방식을 가질 수도 있다.
3. 너무 많은 것을 떠맡다
솔직하고 사람들에게 당신의 진정한 한계가 무엇인지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언제든지 편안하게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맡지 않음으로써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4. 직장 내 또는 가정 내 갈등
만약 관계가 가정이나 직장에서 긴장된다면, 당신은 그것들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을 가능성이 더 높다. 작업 수행 방법에 대한 의견 불일치로 인해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사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음
어떤 사람들은 사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특정 상황이 통제 불능이라는 것을 깨닫는 능력이 없다.
6. 시간을 내서 휴식을 취하는 데 실패하다
끊임없이 이동한다는 것은 당신이 항상 긴장된 상태에 있을 것이고 당신의 몸은 결코 당신의 스트레스를 제거할 기회를 갖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취업 스트레스 해소법
1. 당신의 다음 경력 단계에 대해 명확히 하세요.
성공적인 구직과 직업 찾기의 첫 번째 단계는 당신의 목표를 확인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진로를 걷고 싶은 다음 단계에 대해 명확하지 않다면, 당신은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초래할 것이다. 어디서 일자리를 찾아야 할지, 어떤 면접을 봐야 할지, 어떤 일자리를 수락해야 할지 알 수 없을 것이다. 10년 계획을 정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단계일 뿐입니다. 그러니, 가능한 한 분명하게, 당신의 경력에서 당신의 다음 최고의 단계를 위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정의하세요.
2. 시간을 잘 관리하십시오(너무 많은 일정을 잡지 마십시오).
당신이 실직하고 구직활동을 할 때, 꾸물거리고 거의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때 하루하루가 지나가는 것을 보는 것은 쉽다. 또한 풀타임으로 일하고 구직 활동을 하는 경우 몇 주(몇 개월은 아니더라도)의 시간을 별로 진전시키지 않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 가능한 구직 일정을 개발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예를 들어, 첫째 주에 이력서만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하겠다고 자신에게 말하세요. 그리고 2주째부터 5주째에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희망적으로 보이는 모든 공개 직책으로 보내게 됩니다. 그 후, 당신이 면접을 보기 시작하면, 당신은 당신의 하루를 너무 많이 챙기지 않고 면접 일정을 지킬 것이다. 아마도 당신은 가능하다면 하루에 한 번만 인터뷰 일정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하면 각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상당히 줄어들 것이다.
3. 스스로에게 약간의 다운타임을 줍니다.
취업 게시판에 들러붙어 다음 단계를 찾는 동안 하루 종일 취업 게시판에 매달리는 것은 쉽습니다. 하루 종일 이 사이트들에서 보내는 것은 당신에게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줄 뿐이므로, 당신의 온라인 검색으로부터 스케줄이 중단된다. 오전에는 온라인 검색을 하고 오후에는 다른 일정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오후에 당신은 휴식을 취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다가오는 취업 면접을 준비한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쉬는 시간을 정하고 하루에 몇 번 플러그를 뽑도록 하세요.
4. 작은 승리를 축하하세요.
직업을 구할 때, 당신은 종종 한 가지 목표가 있다: 고용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당신이 그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구직 과정 전체가 스트레스를 받고 승리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대신, 작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잠시 멈추는 법을 배우세요. 예를 들어, 당신이 인터뷰를 확보할 때마다, 당신의 예정된 인터뷰 전날 밤에 근사한 저녁을 준비함으로써 당신 자신에게 보상을 하세요. 아니면 욕조에 몸을 담그고 편안한 잠을 자도록 하세요—결국, 좋은 밤 수면은 면접을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니면 당신의 구직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자신을 대하세요. 요점은 면접 착수의 성과에 대해 스스로에게 보상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작은 일이 아닙니다.
5. 부정적인 셀프 토크를 피하세요.
구직은 심사숙고할 시간을 많이 준다는 점에서 스트레스를 줄 수 있고, 심사숙고는 부정적인 것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현재 실직 상태라는 사실에 대해 불안감을 느낄 수 있고, 만약 여러분이 최근에 어떤 회사로부터도 소식을 듣지 못했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이력서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시작할지도 모릅니다.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가 거부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다시 추측하기 시작하고, 부정적인 셀프 토크가 일어납니다.
그러니, 가능하다면, 여러분이 자신에게 부정적으로 말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했을 때, 내부의 수다를 멈추고, 몇 번 심호흡을 하고, 그 수다를 여러분의 위안을 주고 여러분의 부정적인 마음 상태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무언가로 바꾸도록 노력하세요. 그것은 산책, 달리기, 유도된 명상, 책 읽기 또는 구직에 다시 초점을 맞추는 것이 될 수 있다.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부정적인 셀프 토크를 최대한 피하고 더 멀리 가지 않고 당신의 직업에서 다음 단계를 밟는 데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 것들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